메뉴 건너뛰기

Appearance

Home 류정한 Appearance
  • 1 / 1

002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 장소
    세종문화회관
  • Date
    1997년 9월 27일 ∼ 1997년 10월 19일

 

 

 

제작 총지휘 : 박춘호 예술감독 : 설도윤 지휘/음악감독 : 정치용 연출 : 키이스 베르나도
안무 : 레지나 알그린 이현우 : 무대감독 김인준 : 무대디자인 조문수 : 의상디자인
김기영 : 음향디자인 최명석 : 조명디자인 강경화 : 분장디자인  

 

 

 

 

[Act 1]

SCENE 1
Music 제트송
벽돌담으로 만들어진 뉴욕 웨스트 사이드의 길거리와 골목길, 푸에르토리코에서 이민 온 샤크파와 이곳 터줏대감 제트파와의 대립. 두 갱단의 대립은 초반에는 다리를 걸거나 침을 뺏는 등 가볍게 시작하다가 샤크파의 베르나르도가 에이랩의 귀를 뚫는다. 그 대립을 말리는 쉬랭크 형사와 크럽케 경관.

SCENE 2
Music Something's coming
작은 사다리에 올라 '닥의 나라'라고 쓰인 간판을 칠하고 있는 토니에게 제트파로 돌아오기를 설득하는 리프. 토니는 이를 거절하고 대신 뭔가를 기다린다는 말을 한다. 하지만 오늘 저녁 파티에 와 달라고 다시 부탁하는 리프. 토니도 결국엔 파티장에 가기로 약속하는데.


 

SCENE 3
마리아의 초대 파티용 드레스를 만드는 아니타와 조금만 더 파 달라고 계속 투정 부리는 마리아.
하지만 아니타가 만들어 준 흰색드레스를 입어 보고 좋아 어쩔 줄 모르는 마리아.

SCENE 4
Music Maria
토니와 마리아는 파티장에서 운명적인 첫 만남을 가지며 서로에게 이끌리는데.. 베러나르도 이들을 떼어놓고, 리프는 베러나르도에게 결투를 신청하기에 이른다. 이를 받아들이는 베르나르도. 무대는 혼자 남겨진 토니, 꿈꾸듯 '마리아' 노래를 부른다.

SCENE 5
Music Tonight, America
근처 어딘가에 살고 있을 마리아를 애타게 찾고 있는 토니, 마리아의 집 비상계단에서 만난 두 사람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고 다시 만날 날을 기약한다. 샤크파의 작전회의.

SCENE 6
Music Gee, officer krupke
닥아저씨의 가게에서 작전회의하는 제트파.

SCENE 7
제트파와 샤크파의 전쟁회담. 싸움장소를 알려고 하는 쉬랭크 형사, 이를 말리는 토니.

SCENE 8
Music One hand / One heart
웨딩드레스 가게를 찾아가는 토니. 마리아는 토니에게 제트파와 샤크파의 싸움을 말리러 꼭 가 주길 부탁하고토니는 사랑을 걸고 맹세한다. 마리아와 토니는 서로의 사랑을 다시 확인하고 결혼무릎을 꿇고 결혼한다.
 

 

SCENE 9
Music Tonight
제트파와 샤크파. 결투하기 전의 긴장된 모습. 다가올 사랑을 위해 - 토니, 마리아 사랑하는 사람, 베르나르도를 기다리는 아니타.

SCENE 10
제트파와 샤크파의 싸움장면. 토니는 그들을 말리려고 베르나르도와 대화를 시도하지만 도리어 리프와 베르나르도의 죽음만을 부른다.

[Act 2]

SCENE 1
Music I feel pretty
사랑의 행복함에 들떠 친구들과 함께 노래하는 마리아 마리아에게 토니가 베르나르도를 죽였음을 알리며 분노하는 치노 상처입은 토니, 마리아를 찾아와 용서를 빈다. 토니를 맞이하는 마리아.

SCENE 2
Music cool
베르나르도와 리프의 죽음에 당황하며 앞으로의 일을 대비하는 제트파.
치노가 토니를 죽이려 한다는 정보를 알리는 애니바디스.

SCENE 3
Music A boy like that / I have love
새벽을 맞이하여 멀리 떠나기를 약속한 후 닥의 가게에서 만나기로 약속하는 토니와 마리아. 토니와 마리아의 관계를 알고 아니타는 토니가 베르나르도를 죽인 살인자라며 분노한다. 베르나르도의 죽음에 관한 사건을 밝히려 쉬랭크는 마리아를 찾는다.

SCENE 4
토니를 찾아다니는 치노를 제트파에게 알려주려는 아니타와 그 성의를 무시하고 아니타를 겁탈하는 제트파. 그 모습에 실망하는 닥아저씨. 치노가 토니와 마리아의 관계를 알고 마리아를 쏴 죽였다고 거짓말을 하는 아니타.

SCENE 5
토니에게 돈을 빌려주며 정신차리라고 말하는 닥아저씨 이들의 행동에 실망한다.
닥아저씨에게 마리아가 죽었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비탄에 잠긴 토니.

SCENE 6
Music Final
울분에 젖어 치노를 찾아다니는 토니와 애니바디스 위험을 알리며 이를 말린다. 토니 뜻하지 않게 마리아를 발견하고 뛰어가는데 이를 발견한 치노, 토니를 총으로 쏜다. 결국 토니마저 죽고 분노하는 마리아와 마지막 서로 화해하는 제트파와 샤크파.(토니의 시체를 들고 퇴장하며)